한국남부발전, 2022년 ABC 전략으로 일자리 창출

조회수
118
수정일
2022.01.21
작성일
2022.01.21
한국남부발전, 2022년 ABC 전략으로 일자리 창출 첨부 이미지
- 노사 공동 좋은 일자리위원회 개최해 KOSPO 일자리 창출 전략 추진 -
- 양질의 일자리, 핵심사업 기반 일자리, 협업형 일자리 3대 방향 제시 -

□ 한국남부발전(주)(사장 이승우, 이하 ‘남부발전’)과 한국남부발전노동조합(위원장 송민)이 함께 협력해 좋은 일자리 만들기를 위한 일자리 창출 전략 수립에 나섰다.

□ 남부발전은 20일 부산 본사 비전룸에서 노사 합동으로 2022년 제1차 좋은 일자리 위원회를 개최해 ‘2022년 KOSPO ABC 일자리 창출 전략’을 수립했다고 밝혔다.

□ 남부발전의 일자리 창출 전략은 양질의 일자리(Add-Value), 핵심사업 기반 일자리(Business-Oriented), 협업형 지속가능 일자리(Co-Creation) 창출 등 3대 주요 추진방향 아래 12대 실행과제로 구성됐다.

□ 남부발전은 국민이 체감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(A)을 위해 ▲일자리 나누기를 통한 채용 확대 ▲비정규직 운용 최소화 ▲전환 근무자 근로조건 개선에 나선다.

□ 남부발전은 핵심사업 기반 일자리 창출(B)을 위해 투자사업 확대로 경제활력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한국형 뉴딜정책과 연계해 그린·디지털뉴딜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.

□ 협업형 일자리 창출(C)을 위해서도 남부발전은 부산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사회적기업을 위한 금융·경영지원을 확대하고, 창업공간 지원·강소기업 일자리 매칭 등 청년 창업가·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.

□ 이상대 기획관리본부장은 “국민이 기대하는 공기업의 역할 중 하나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기도 하다”라며 “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ABC 전략으로 효과적인 성과 창출에 앞장서겠다”고 말했다.

□ 또한, 이날 남부발전 노사는 ESG 경영 및 협력사·지역사회에 ESG 경영 확산을 추진하는 9가지 실천 약속을 체결했다.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