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남부발전, 지역인재 육성 위한 오픈캠퍼스 운영

조회수
134
수정일
2022.08.02
작성일
2022.08.02
한국남부발전, 지역인재 육성 위한 오픈캠퍼스 운영 첨부 이미지
- 부산지역 발전분야 대학생들과 KOSPO N(cs) DREAM 오픈캠퍼스 열려 -
- 발전직무 및 NCS교육,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역량 제고 지원 -

□ 한국남부발전(주)(사장 이승우, 이하 ‘남부발전’)이 발전분야 지역인재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‘KOSPO N(cs) DREAM 오픈캠퍼스’(이하 오픈캠퍼스)를 운영한다.

□ 남부발전은 최근 부산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오픈캠퍼스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.

□ 남부발전의 오픈캠퍼스는 국가직무능력표준(NCS)을 기반으로 부산지역 대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발전직무 특화교육 프로그램으로, 8월부터 2개월간 발전직무 교육과 NCS 기반 취업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.

□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발전 인재개발원 교수와 함께하는 에너지 산업분석, 발전 분야 이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강의, NCS 실전 모의고사,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.

□ 남부발전은 이를 위해 부산경제진흥원과 협업해 부산지역 전기, 기계, 화학 분야 전공 대학생 중 저소득계층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선하여 50명의 교육생을 선발했으며, 올해는 화학 분야 전공으로까지 지원 자격을 넓혀 참여기회를 보다 확대했다.

□ 이승우 사장은 “청년층 취업난이 극심한 오늘날, 지역인재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데 기관-대학 협력 교육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면 좋겠다”라며, “이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겠다”고 밝혔다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