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남부발전-씨에스에너지, 홍천 와야리풍력 발전사업 공동추진

조회수
158
수정일
2023.05.24
작성일
2023.05.24
한국남부발전-씨에스에너지, 홍천 와야리풍력 발전사업 공동추진 첨부 이미지
- 강원 홍천 와야리풍력 발전사업 공동개발 합의서 체결 -

□ 한국남부발전(주)(사장 이승우, 이하 ‘남부발전’)과 씨에스에너지(대표 김학빈)가 홍천 와야리풍력 발전사업의 공동개발에 나선다.

□ 남부발전은 지난 18일 부산 본사에서 김민수 신성장사업단 전무, 씨에스에너지 김학빈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 와야리풍력 발전사업 공동개발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.

□ 씨에스에너지는 글로벌 풍력 타워 제작업체인 씨에스윈드의 신재생 발전 개발사로 씨에스윈드 진출국인 미국 및 국내에서 신재생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.

□ 양사가 추진하는 홍천 와야리풍력 발전사업은 설비용량 40MW 규모로, 준공할 경우 약 3천 가구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연간 약 3천톤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함으로써 2050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

□ 씨에스에너지 김학빈 대표는 “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풍력 사업의 선두 주자이자 풍력 사업개발 경험이 풍부한 남부발전과 협업하여 남부발전의 조직력과 씨에스에너지의 유연성이 조화되는 사업모델이 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□ 김민수 신성장사업단 전무는 “이번 체결은 남부발전과 씨에스에너지의 미래를 위해 씨를 뿌리는 것이고, 제2의 도약을 추진하는 씨에스에너지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”이라고 밝혔다.

□ 금번 합의서 체결 후 양사는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과 실행력 제고를 위해 양사는 소통 채널 구성 및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해가는 한편, 강원권 내 추가 사업개발도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.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