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츠 빌더
fnctId=bbs,fnctNo=95
한국남부발전, 중소기업과 해외수출 간담회 개최
- 조회수
- 38
- 수정일
- 2023.05.19
- 작성일
- 2023.05.19

- 무역보험공사 및 AEO진흥협회 등 해외수출 설명회도 병행 -
□ 한국남부발전(주)(사장 이승우, 이하 ‘남부발전’)이 15개 협력사와 함께 2023년도 제1차 동반성장 협의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의 대외 경쟁력 제고 및 해외 수출지원 강화에 나선다.
□ 남부발전은 15일 부산 본사 비전룸에서 수출 강소기업 등 동반성장 협의회 소속 15개 협력사의 경영진과 실무진을 초청하여 ‘중소기업의 해외수출 경쟁력 강화’를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.
□ 이번 간담회는 남부발전의 해외 수출지원 제도 및 절차 등 상생협력 사업에 관해 설명하고, 생생한 기업 현장 목소리를 담아 지원사업 고도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총 2부로 진행됐다.
□ 1부에서는 남부발전의 해외 수출지원 등 中企 지원사업, R&D 추진계획 및 사전 中企 대상으로 시행한 기업 수요조사 결과에 대해 열띤 토론의 시간이 이어졌으며, 2부에서는 무역보험공사의 ‘해외수출 보험지원사업’ 및 AEO진흥협회의 ‘수출입 인증 지원사업’ 설명회가 개최되어 중소기업에 해외 수출지원사업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.
□ 이후, 민간 수출 전문가의 ‘中企의 해외수출 확대 전략’ 특강과 함께 ‘미국 등 해외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제안서 작성법’ 교육이 진행되어 해외 진출 및 판로 개척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.
□ 한편, 남부발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도 상생협력 사업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해준 우수 중소기업들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, 중소기업 물품 촉진을 위해 중소기업 물품구매 플랫폼인 동반성장몰의 포인트로 성과 공유금을 제공하여 의미를 더했다.
□ 이승우 사장은 “그간 코로나19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에게 해외수출 확대는 지속 성장을 위한 새로운 활로가 될 것”이라며 “남부발전은 다양한 해외 진출사업 지원과 동시에 운영 중인 해외 발전소에 혁신제품 테스트베드를 확대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돕겠다”고 밝혔다.
□ 남부발전은 ‘테마를 가진 협력사 간담회’를 지속 개최하고 중소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적극 청취, 반영하여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확대, 강화하여 나갈 예정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