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nctId=bbs,fnctNo=95
한국남부발전, ‘2024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’참가
- 조회수
- 137
- 수정일
- 2024.09.10
- 작성일
- 2024.09.10
-스마트 안전 협업기업의 우수기술 제품 소개로 동반성장의 장 마련-
□ 한국남부발전(사장 이승우, 이하 ‘남부발전’)이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'2024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(K-Safety Expo 2024)'에 참가, 안전활동 및 스마트 안전기술 우수사례 등을 홍보했다.
□ 올해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304개의 기업·기관이 참가하며, "과학적 재난안전관리와 첨단 재난안전산업의 미래"를 주제로 우수 재난안전 제품·기술 전시, 비즈니스 프로그램 등을 주요 내용으로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.
□ 이번 박람회에서 남부발전은 ‘일상이 안전한 세상 발전공기업이 만들어갑니다’ 라는 주제로 △"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 운영", △"50인 미만 영세기업 대상 안전울타리 지원사업 추진", △"재난상황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모바일 재난대응 시스템 구축" 등 우수사례를 홍보했으며, 벡스코 야외마당에서 진행되는 '안전체험교실' 운영에도 참여,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.
□ 또한, 남부발전은 이번 박람회의 주제와 연계한 △"로봇을 활용한 사람의 안전관리 한계극복 사례", △"빅데이터 기반 사고예방 예측 시스템, 스마트 산업안전 관제 솔루션" 등 스마트 안전분야 협업기업의 우수한 안전기술 및 제품을 함께 소개, 중소기업과 상생하며 동반성장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.
□ 남부발전 관계자는 “앞으로도 남부발전은 안전최우선 기업문화 정착을 넘어 국민의 일상이 안전한 사회를 실현하는데 앞장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