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nctId=bbs,fnctNo=95
한국남부발전, 2023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
- 조회수
- 50
- 수정일
- 2023.11.16
- 작성일
- 2023.11.16

- CEO 주관 북-소통·사내 북카페·지역사회 도서 지원활동 지속 -
□ 한국남부발전(주)(사장 이승우, 이하 ‘남부발전’)이 문화체육관광부(이하 ‘문체부’)로부터 지속적인 책읽는 문화 확산 및 독서경영을 통한 기관의 혁신 노력을 인정받아 ‘제10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’ 인증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.
□ 문체부가 주최하는 ‘독서경영 우수 직장’ 인증 제도는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 및 독서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독서문화 확산에 공헌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.
□ 남부발전은 열린 북-소통을 통해 독서경영 기반으로 슬기로운 에너지 전환 의지를 표명하며 북러닝 비전 체계를 수립하고 경영방침 이행 의지를 다짐하는 등「Plus+ 독서경영」 비전 달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추진해왔다.
□ 사내 독서경영 일환으로 ▲ 직급별 공통가치역량 북러닝 커리큘럼 운영, ▲ CEO 추천 도서 배부, 반영한 리더십 교육 시행, ▲ CEO와 함께하는 조직문화 혁신 명사 초청 강연, ▲ 도서 신청·대여 및 지식나눔 소통 공간 사내 북카페 운영, ▲ 온라인 지식 포럼 및 독서토론회 운영, ▲ 오프라인 독서동아리 운영 지원 등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과 안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.
□ 특히, 2023년에는 분기별로 저자와의 만남 및 인문학 특강을 시행,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된 독서 소통을 활성화하며 직원들의 지식 갈증을 해소에 주력했다.
□ 또한, 남부발전은 ▲ ‘부산 감천 나누리파크’ 내 문화 카페 신축, ▲ 사하구 내 ‘동네방네 학습관’에 평생학습 지원 및 도서 기부, ▲ 작은 도서관 빛드림 사업, ▲ 지역독서문화 축제 지원 등 다양한 지식 나눔 활동 전개로 지역 시민의 문화 소통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.
□ 남부발전 이승우 사장은 “남부발전 독서경영의 비전은 활발한 독서 활동으로 경영혁신 선도하고 지속적인 지식 인프라 확장을 통해 성과 창출을 극대화하는 Plus+ 독서경영이 목표이다.”라며, “조직 내 책 읽는 문화 확산을 통해 조직과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체계 만듦은 물론 지역사회에도 독서문화가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.”고 말했다.
□ 한편, 남부발전은 독서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11월 15일부터 한 달간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평 공모전을 통해 우수 서평작을 선정할 예정이다. 공모전에는 남부발전 CEO를 비롯한 임원들이 추천하는 도서가 6권 제시된다.
- 첨부파일
- 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