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츠 빌더
fnctId=bbs,fnctNo=95
한국남부발전, 중대재해 Zero를 위한 안전혁신 리더십 선도
- 조회수
- 44
- 수정일
- 2023.05.12
- 작성일
- 2023.05.10

□ 한국남부발전(주)(사장 이승우, 이하 ‘남부발전’)이 경영간부 안전혁신 리더십 교육을 통해 중대재해 제로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간 존중 안전경영 실천과 전사 무재해 사업장 달성에 나섰다.
□ 남부발전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중대재해처벌 1, 2호 판결과 관련하여 경영진의 역할과 책임 및 의식 수준 제고를 위해 1직급 이상을 대상으로 ‘경영간부 안전혁신 리더십 교육’을 시행했다고 3일 밝혔다.
□ 금번 리더십 교육은 ‘19년부터 발전사 최초로 운영 중인 안전혁신학교 일환으로, 올해는 역할과 책임에 기반한 직무 맞춤형 경영간부 리더십, 관리감독자, 안전담당자, 작업자 실무 등 총 4개 교육과정 중 하나로 실시됐다.
□ 교육내용으로 경영진 및 경영간부의 안전역량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▲ 경영간부의 역할과 책임 ▲ 미래재난 예측 및 대비를 위한 전략 ▲ 직업성 질병예방과 보건경영 ▲ 공공기관의 역할과 안전경영 등을 주제로 심도있게 진행되었다.
□ 이승우 사장은 “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경영진 및 경영간부의 역할과 안전보건에 관한 목표설정 및 계획 등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면밀하게 확인하고 검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”라며, “남부발전 및 협력사 개개인 모두가 안전에 있어 한치의 소홀함이 없이 최선을 다해 중대재해를 포함한 산업재해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”라고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