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업성장응답센터 소개
기업성장응답센터
한국남부발전 기업성장응답센터는 기업인의 시각에서 기업의 경영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내부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하며, 더불어 법령규제에 대해서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의하기 위해 설치된 기관입니다.
- 설치장소: 한국남부발전(주) 본사 34층 및 각 사업소 기업성장응답센터, 한국남부발전 홈페이지
- 주소: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국제금융센터 34층
- 담당자: 기업성장응답센터 정필준 차장(070-7713-8282), 정주은 대리(070-7713-8912)
- 신고방법: 방문 또는 홈페이지 접수
- 신고사항
- 기업 규제애로:기업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존 규제로 인한 기업의 고충사항
- 기업민원 피해신고: 기업 민원인이 규제애로를 제기하였다는 이유로 한국남부발전으로부터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았다는 내용의 진정
- 기타 아이디어: 기업활력도 제고를 위해 개선·반영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다양한 아이디어
- ※ 신고제외사항: 구체성이 떨어지고 명확한 요구사항이 없어 개선 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과제
- 기업규제와 관련이 없는 일반 민원사항은 한국남부발전 홈페이지 > 고객참여 > 신고센터를 이용해주세요.
업무처리과정
- 01
현장중심 과제발굴
온·오프라인 규제애로 신고접수
- 02
규제대안 심층분석
현황·문제점 진단 및 대안 검토
- 03
개선방안 집중협의
중소기업 옴부즈만 및 관련 부서 업무 협의
- 04
규제개선 종결
결과 회신